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29806 |
DB 구축일자 | 2013-10-05 |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TIMSS)는 국제 교육성취도 평가 협회(IEA)가 추진하고 있는 국제비교 연구들 중의 하나로서, 1995년부터 시작하여 4년 주기로 4학년과 8학년 학생들의 수학 및 과학 성취도 추이를 비교해 오고 있다. 우리나라는 1주기 때부터 지속적으로 이 연구에 참여하고 있는데, 이 보고서는 이번 5주기 연구(TIMSS 2011, 2009년부터 2012년까지)의 둘째 해인 2010년에 시행된 예비 검사의 준비 과정, 시행, 결과를 보고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 보고서는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
TIMSS 2011 represents the continuation of a series of studies conducted by 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valuation of Educational Achievement(IEA).
TIMSS was conducted in 1995, in 1999, in 2003 and then in 2007, and the fifth cycle of TIMSS studies has been conducted in 2011. TIMSS 2011 stan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