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연구책임자 | 조지민 |
참여연구자 | 김수진 , 이상하 , 김미영 , 옥현진 , 임해미 , 박연복 , 이민희 , 한희진 , 손수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29843 |
과제고유번호 | 1105004948 |
DB 구축일자 | 2013-10-26 |
수학ㆍ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TIMSS)는 국제 교육성취도 평가 협회(IEA)가 추진하고 있는 국제비교 연구들 중의 하나로서, 1995년부터 시작하여 4년 주기로 4학년과 8학년 학생들의 수학 및 과학 성취도 추이를 비교해 오고 있다. 이 보고서는 5주기 연구인 TIMSS 2011(2009년부터 2012년까지) 중 셋째 해인 2011년에 이루어진 연구 내용을 보고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 보고서의 내용은 크게 네 부분, 즉 TIMSS 2011 본검사 준비, TIMSS 2011 본검사 시행, TIMSS 2011
The Trends in International Mathematics and Science Study (TIMSS) is a four-year cycle assessment that measures student achievement at fourth and eighth grades in mathematics and science. TIMSS 2011 is centrally coordinated by 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valuation of Educational Achievement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