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연구책임자 | 임찬빈 |
참여연구자 | 장경빈 , 이문복 , 이혜원 , D. Hayes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29809 |
과제고유번호 | 1105003965 |
DB 구축일자 | 2013-10-05 |
본 연구는 우리나라 교육 현장에 적용 가능한 영어로 진행 하는 초등영어 수업평가 도구 개발을 통해 초등영어 교사의 영어구사력 및 교수 능력 향상을 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 영어 공교육을 내실화하고자 연구를 수행하였다. 이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 실행한 연구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Ⅰ장에서는 연구의 필요성에 관하여 첫째, 교육정책 관련성 둘째,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TEE) 중요성 셋째, 선행 연구와의 관련성 측면에서 살펴보았다.
The aim of the present research is to develop a tool for evaluating teaching English in English(TEE) at the primary school. As emphasis has been given to continuing professional development through reflective teaching, there is an increasing need for a TEE evaluation tool, which is valid, reliabl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