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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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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명준 |
참여연구자 | 진의남 , 서민철 , 김정우 , 이주연 , 김병준 , 박혜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29820 |
과제고유번호 | 1105004964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DB 구축일자 | 2013-10-05 |
이 연구는 초․중등학교의 교과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하여 인성교육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인성의 함양은 머리로 배우는 것보다 몸으로 실천하는 것이 강조될 때 그 효과가 더 클 것이다. 인성교육은 인간이 살아가면서 인성을 완성하는 것이 아닌 인성의 완성을 향하여 조금씩 개선하며 나아가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인성교육은 일생을 두고 실천하는 것이며, 또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이다. 연구진은 인성교육의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면서 실천적 행동을 구현하는 정책을 찾는 것에 초점을 두었고 이를 위하여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ctivate character education at elementary and secondary school levels through subjects and creative extra curricular activities.
Character education can be performed more effectively through hands-on activities, rather than brain activity. It is nearly impossi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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