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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연구책임자 | 장경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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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연구자 | 김성혜 , 고현숙 , 한은미 , Hayes, D.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등록번호 | TRKO201300029848 |
과제고유번호 | 1105004959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DB 구축일자 | 2013-10-26 |
◦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현 교육기술과학부, 이하 교과부)는 학교 영어교육 질 제고를 위해 영어교육 혁신 방안을 마련하고 영어 교사 들을 대상으로 6개월 심화연수(IETTP, intensive in-service teacher training program)를 실시해오고 있다.
◦ 2008년 이후 영어 공교육 강화 정책 추진으로 연수 기관 및 유형도 다양화하여 맞춤형 연수를 제공하여 왔으며 심화연수 관련 정책 변화가 있다.
◦ 심화연수 이수 후 교사가 학교 현장에 복귀했을 때 실제 영어교육 현장에 어떤 변화가 이루어지
The demands for continuing professional development upon teachers have undoubtedly increased in societies in recent years that seem to be evolving at a faster rate than ever before in human history. This study aims to make suggestions on how primary English teachers' continuing professional develo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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