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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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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등록번호 | TRKO201300029859 |
과제고유번호 | 1105003265 |
DB 구축일자 | 2013-09-2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29859 |
1. 연구의 개요
가.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최근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는 탄소제로도시, 녹색도시 등은 교통부문보다는 주로 건축과 도시계획 측면이 보다 강조되고 있으며, 온실가스배출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현실에서 탄소중립형 교통체계 구축과 도시개발의 모형 정립이 필요한 시점이다. 교통체계를 면밀히 고려하지 않은 도시개발과 이에 따른 도로중심의 교통시설 개선대책으로 인하여 교통 혼잡과 기반시설의 추가적인 부담 등 사회적 비용이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도시계획 및 교통계획적 요소가 통행수단 선택에
For the development of Green Transportation City, this study has investigated the impacts of land use mix, public transportation, and urban design elements on the trips of commuting, shopping, and leisure behavior. In addition, factors which have influence on walking time are also examined. Hou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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