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
연구책임자 | 정경옥 |
참여연구자 | 설재훈 , 박병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1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경제인문사회연구회 |
등록번호 | TRKO201300029928 |
과제고유번호 | 1105004686 |
사업명 | 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09-28 |
1. 연구의 개요
가.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자동차 중심으로 만들어진 현재의 도로에서 다른 교통수단 이용자들은 안전성과 편리성이 떨어지는 시설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는 많은 교통사고 발생과 친환경 교통수단의 이용 기피 등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최근 보행 및 자전거 교통에 대한 관심과 활성화 추진으로 많은 시설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수단별 정책이 다른 수단에 대한 고려없이 계획 및 시행됨으로써 그 효과가 줄어들거나 상충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해결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본 연
“Complete streets” are defined as the roads that are designed to be safe, convenient and comfortable for every user, regardless of transportation mode, physical ability or age. The concept was first introduced by America Bikes in 2003 and it has been rapidly adopted by many U.S. jurisdictions. Whil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