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
연구책임자 | 이재분 |
참여연구자 | 서예원 , 정영옥 , 강병직 , 이미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등록번호 | TRKO201300030992 |
DB 구축일자 | 2013-12-21 |
본 연구의 목적은 융합인재교육(STEAM)이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에 적절하고 효율적이라는 가정 하에 영재학급 및 영재교육원에서 영재교육을 받고 있는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융합인 재교육(STEAM) 적용 방안을 제시하는데 있다. 이는 현재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융합인재교육(STEAM)이 일반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므로, 이미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흥미와 이해가 매우 높으며 풍부한 관련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있는 영재교육대상자에게는 이들의 특성과 요구에 맞게 차별화된 교육 접근이 필요하다는 논의에 근거한다.
구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esent information about STEA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and Mathematics), a program aimed at cultivating the creative talents of elementary and secondary students in gifted and talented classes and gifted and talented centers. The government-run STEAM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