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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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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영숙 |
참여연구자 | 박삼철 , 이원춘 , 안병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등록번호 | TRKO201300030999 |
DB 구축일자 | 2013-12-21 |
본 연구는 주5일수업제가 금년도부터 전국 각급 학교에 전면 확대 도입됨에 따라 교사 수업 운영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을 갖고 출발한다. 주5일수업제 도입 후 교사 수업 운영 측면에서 교사가 인식하는 부담과 경험적 문제를 진단하여 수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지원 방안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있다.
본 연구에서 구체적으로 다루고자 하는 연구 문제는 다음의 다섯 가지로 설정하였다.
첫째, 주5일수업제 자율 도입으로 인하여 학교교육과정 운영 및 수업 운영에서 생긴 변화 내용은 무엇인가?
둘째, 주5일수업제 도입 이후 단위학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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