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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여성정책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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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지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여성가족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orean Women’s Developmen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31700 |
과제고유번호 | 1105006916 |
사업명 | 한국여성정책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최근 정책홍보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매우 높아지고 있다. 정책홍보란 국가의 대내외 정책을 가장 효과적으로 입안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도록 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의미한다(신호창 1999). 다시 말해, 정책수행 과정에서 이해관계가 발생되는 공중집단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각 공중집단에 대한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기술을 개발하고 실천하는 것이다(이두원 2005). 이러한 정책 홍보의 열풍이 불기 시작한 때는 노무현정권에 들어서부터라고 할 수 있다. 노무현정권은 정책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정책홍보에 대한 개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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