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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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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성낙문 |
참여연구자 | 박준석 , 조한선 , 이동민 , 김도훈 , 김영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0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등록번호 | TRKO201300032668 |
과제고유번호 | 1105005701 |
사업명 | 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1. 연구의 개요
가.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연구의 필요성
2009년의 교통혼잡비용은 27.9조 원으로 추정되었는데, 이 중 서울시를 포함한 6대 광역시의 교통혼잡비용이 63.3%인 약 17조 원을 차지한다. 반면에 전체 도로사업 투자의 약 72.1%(2010년 기준)인 12조 8천억 원이 지방부도로에 투자되었다. 이것은 투자가 잘못되었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국가의 목표가 기간교통망 구축에 있었기 때문이다.
향후 도시의 교통혼잡 해소정책은 더욱 시행하기 어려워질 전망이다. 지난 2004년까지는 도로
A traffic congestion problem is one of serious urban problems in Korea. The congestion cost of the seven biggest cities in Korea is 17 trillion won that is 63.3 percent of the total congestion cost of Korea, 27.9 trillion won. However, the 72.1 percent of the total budget for road construction and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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