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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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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지형 |
참여연구자 | 윤일수 , 서창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0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등록번호 | TRKO201300032679 |
과제고유번호 | 1105005693 |
사업명 | 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1. 서론
가.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최근 들어 피크오일과 같은 대내외적 여건 변화와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새로운 정책 패러다임이 대두됨으로 말미암아 교통시설에 대한 운영효율성의 확보가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 특히, 향후 교통시설에 대한 투자규모가 복지정책의 확대 및 SOC 투자의 효율성 저하에 대한 우려 때문에 점차 감소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운영 효율성은 더욱 중요한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 이러한 교통투자정책의 변화에 시의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현 시점에서 교통시설 투자정책 수립에 근
Changes in circumstances, including climate change, low-carbon green growth, etc., are expected to effect transportation investments in the future. Thus, transportation investments have been conducted in a way to expand the national infrastructure such as roads, railways, ports, airports to this 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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