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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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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장원재 |
참여연구자 | 최정민 , 김찬성 , 조종석 , 문정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등록번호 | TRKO201300032688 |
DB 구축일자 | 2013-12-21 |
자가용 승용차 보유와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교통혼잡은 현대사회의 주요 문제 중 하나가 된 지 오래이다. 많은 사람들이 도로에서 귀중한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 이 때문에 수도권을 비롯한 주요 대도시에서는 환승할인제의 시행, 노선체계의 개편, 버스전용차로의 설치 등을 통해 대중교통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지역간 대중교통은 항공, KTX를 비롯한 철도, 고속버스, 시외버스, 여객선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들 수단들은 운영자가 각기 달라 서로 간의 협력관계 형성이 어렵다. 이로 인해 대중교통 서비스 수준이 승용차에 비해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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