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김정석 |
참여연구자 | 서승일 , 김용기 , 김남포 , 김형진 , 권성태 , 장승호 , 윤혁진 , 고태환 , 이철규 , 강동훈 , 윤성철 , 엄주환 , 송용수 , 채은경 , 이우근 , 권현민 , 김일겸 , 이승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32733 |
과제고유번호 | 1415125776 |
DB 구축일자 | 2014-01-13 |
키워드 | 복합소재,대차,철도차량,경량화 |
본 과제에서는 복합소재를 철도차량분야에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요소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복합소재의 철도분야적용시 안전성 확보 및 친환경성 향상 측면에서 반드시 확보되어야하는 아래와 같은 핵심요소기술을 개발하였다.
우선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을 적용하여 2차현가장치, 댐퍼, 제동장치, 축상 및 차축 제작 및 설치 하고, 대차프레임 주변장치 조립을 통한 무현가 복합소재 대차프레임 1set을 제작 하였다. 무현가 대차프레임 적용에 따른 철도차량의 시스템거동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무현가 복합소재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