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전남대학교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김영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5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300033527 |
과제고유번호 | 1345173412 |
사업명 | 기본연구지원사업(유형I) |
DB 구축일자 | 2014-01-13 |
본 과제는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스템의 성능 향상을 목적으로 크게 연료전지 해석, 제어 시스템 모델 개발 및 밧데리 및 커버터 해석을 통한 시스템 성능 향상으로 나뉘어짐.
○ 연료전지 해석
전산유체해석을 통한 연료전지 셀 자체의 species (수소/산소/물) 분포를 2D/3D 모델 개발함.
또한, 연료전지 성능을 높이기 위하여 분리판의 채널 형상 변경이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음. 사용한 방정식은 Navier-Stokes 방정식, Maxwell-Stefan 방정식, Conduction 방정식, Co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