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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제주대학교 Cheju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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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윤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4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10874 |
과제고유번호 | 1345233552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0874 |
연료전지 자동차이 냉난방 시스템 개발을 위하여 외기열원, Stack폐열을 이용한 공기열원 및 Stack폐열을 이용한 수열원 방식의 세가지 운전모드에 대한 사이클을 개발하여 다음과 같은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여 시스템의 성능예측과 각 운전모드에 따른 시스템 성능변화를 연구하여 향후 개발될 연료전지 자동차용 공기조화 시스템의 기초연구를 수행하였다.
본 연구에서 수행한 연구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연료전지자동차의 냉난방 부하해석 및 실험
(1) 외기온도 변화에 따른 자동차 공조기의 냉방열부하 측정
‧ 냉방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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