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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여자대학교 Seoul Womans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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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4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300034568 |
과제고유번호 | 1345181254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3-12-21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34568 |
Ⅰ. 연구 목적 및 방법
20세기까지 연구된 지연행동에 대한 문헌들은 지연행동을 지연행동가(procrastinator)와 비지연행동가(non-procrastinator)으로 구분하여 지연행동이 낮은 성적과 수강철회 등의 부정적인 학업 수행을 초래할 뿐 아니라(Lay & Schouwenburg, 1993; Tice & Baumeister, 1997), 높은 좌절과 근심, 불안, 낮은 자기효능감, 낮은 자기존중감과 같은 부정적인 결과를 유발한다고 주장하여왔다(Lay & Schouwenburg, 1993; Martin, Fle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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