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아주대학교 Ajou Universit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6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300035117 |
과제고유번호 | 1345175479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35117 |
간호대학생은 졸업 후 임상현장에서 환자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순간순간 현명한 대처와 문제를 해결해야 하므로 효과적인 의사소통능력이 반드시 요구된다. 간호사의 의사소통능력은 상황의 적절한 판단과 문제해결능력과 연결되어야만 적절히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이를 위한 구체적 교육방법의 모색이 필요한데, 이 역량을 키우기 위하여는 단순한 강의와 이론교육만으로는 충분하지 못하다. 즉, 임상상황 속에서 환자와 적절한 의사소통과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의 훈련이 필요한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간호대학생에게 보다 경험적이고 실천적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