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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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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진희 |
참여연구자 | 장혜승 , 박환보 , 박주형 , 김새봄 , 하연섭 , 김철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등록번호 | TRKO201400000276 |
과제고유번호 | 1105008262 |
사업명 | 한국교육개발원 |
DB 구축일자 | 2014-08-09 |
□ 연구결과(한국의 교육개발협력사업 성과평가 모형)
본 연구의 결과인 한국의 교육개발협력사업 성과평가 모형에서는 평가의 목적, 평가시스템, 평가의 실제 및 평가지표 측면, 평가결과 활용을 제시하였다.
먼저, 평가의 목적에서는 사업평가를 통해 교육ODA 사업 성과의 개선뿐만 아니라, 한국의 교육 ODA에 대한 책무성 보장 차원에서 효과적인 개발평가를 위해서는 평가의 명확한 역할 설정, 그리고 사업목표의 명확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국가 수준에서 교육ODA 사업에 대한 명료한 비전과 목표가 설정되어야만 교육분야 개발
■ Research Findings (PME of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Cooperation)
The outcome of this study, “PME of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Cooperation” suggests objective, system, practice, objectively verifiable indicators(OVIS) and application of results.
First of all, in the section of obj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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