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공사 |
---|---|
연구책임자 | 정연일 |
참여연구자 | 김대식 , 소진섭 , 김진우 , 이병곤 , 박근배 , 김주원 , 차재동 , 오용석 , 이기철 , 장용오 , 성현종 , 김준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0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토해양부 |
사업 관리 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400001444 |
과제고유번호 | 1615006132 |
사업명 | 미래철도기술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4-05-07 |
키워드 | 철도.시스템.국산화.저 비용.고 효율.Railway.System.Localization.Low cost.High efficiency. |
○ 철도 정비효율성을 제고하여 안정적 운행 기반을 마련하고 중소 철도부품 전문업체 육성 및 철도시장 확대를 위한 국산화 기술 개발 기획으로, 철도 부품 현황조사와 전기기관차 주요시스템 부품 국산화, 고속철도차량 차륜개발, 철도차량 동력제어용 반도체소자(IGBT) 개발 등을 포함
○ 철도 주요시스템 및 부품에 대한 정의 및 기술개발 사양을 도출, 로드맵 작성과 추진, 철도분야 전문업체 육성전략 수립
○ 철도 주요시스템 및 부품 국산화 기술개발을 위한 R&D 과제 기획을 통해 도시철도용 차축베어링 기술개발, 모듈형 IGBT를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