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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사)한국산업조직학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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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민수 |
참여연구자 | 김성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공정거래위원회 |
사업 관리 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
등록번호 | TRKO201400001875 |
과제고유번호 | 1135000097 |
사업명 | 정책연구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4-08-28 |
Ⅰ. 다채널 유료방송 산업 개요
□「다채널 유료방송」은 시청자(소비자)와의 계약에 따라 다수의 채널을
대가를 받고 제공하는 방송서비스를 의미
* 일반대중에게 단일 채널로 대가없이 제공되는 “무료방송”과 구별(무료방송 지상파방송, 라디오방송 지상파MB)
ㅇ 종합유선방송(SO), 위성방송,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IPTV) 등이 다채널 유료방송에 해당 (기타 중계유선방송(RO), 위성DMB 등도 포함)
* SO는 케이블, 위성방송은 위성, IPTV는 인터넷망을 통해 시청자에게 방송송신
Ⅱ. 다채널 유료방송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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