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연구책임자 | 김희경 |
참여연구자 | 박종임 , 강태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400003805 |
과제고유번호 | 1105007303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DB 구축일자 | 2014-05-17 |
연구 결과
○ 이러한 연구내용을 수행한 주요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 그림과 같다.
2011년 학업성취도 평가 고등학교 2학년 국어과, 수학과 평가결과 자료에서 기초학력 이하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지진단모형을 적용하여 상세한 학습요소에서의 숙달도, 즉 학업성취 프로파일 특성을 분석하였다.
○ 인지진단모형을 통해 분석된 기초학력 이하 학생들의 학업성취 프로파일 자료에 다층 잠재계층분석을 적용, 학업특성이 비슷한 학생끼리 유사집단으로 분류하였다(국어과 3개 집단, 수학과 2개 집단 도출).
○ 분류된 집단별 특성을
The main results of these conducted research are like followings.
First, students below basic in Korean language and mathematics for high school second graders were classified into similar groups based on the profile characteristics of learning achievement by applying Multilevel Latent Class An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