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전주교육대학교 |
---|---|
연구책임자 | 천호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400005892 |
DB 구축일자 | 2014-05-31 |
사업 목적 및 개요
국내의 외국인 증가 및 국제결혼의 확대 등 우리나라의 급격한 다문화 사회로의 진입은 우리사회에 다문화 가정 자녀의 급증을 가져왔으며, 이에 동반하여 여러 가지 사회적 갈등과 문제의 발생이 예상됨. 이에 따라 학교교육에서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문화사회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강구하고 다문화 사회에 철저히 대비할 필요가 있음. 이를 위해서 전주교육대학교에서는 2013년 1학기 “다문화교육론”과 2학기 “다문화의 이해” 강좌의 개설을 통해 다문화교육의 목적을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