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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목포대학교 Mokpo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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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오양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1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400008280 |
과제고유번호 | 1345171712 |
사업명 | 기본연구지원사업(유형I) |
DB 구축일자 | 2014-05-31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육 방식이 보편화되고 있는 지금,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교실의 청취 환경에 더욱 큰 관심을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다. 교실의 청취 환경은 언어 감각 형성기의 학생들이 정확한 언어구사 능력을 갖추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학생들이 언어을 듣고 이해하는 정도를 정량화하는 청취평가의 장소로 사용되고 있기도 하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사실은 이러한 청취평가 장소로서의 다양한 학교의 다양한 교실이 서로 다른 청취 환경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교실의 규모와 형태, 마감재의 품질 등과 같은 건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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