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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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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400011590 |
과제고유번호 | 1711009314 |
사업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4-07-26 |
키워드 | 순환구조.지속가능.장수명.모듈러.도로시스템.Closed-loop.Sustainable.Perpetual.Modular.Road System.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400011590 |
본 연구는 도로에 대한 ‘미래사회의 다양한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재료, 맞춤형모듈 도로, 공장생산과 급속시공이 가능한 도로기술 개발 및 관련 원천기술 확보를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카펫 및 슬래브 시스템의 기본 개념을 설계하였으며, 스마트 조인트 시스템의 역학적 성능을 설계하였으며, 맞춤형지지 시스템의 요구 성능을 설계 하였다.
선행 연구 분석을 통해 카펫 및 슬래브 시스템의 연구전략을 설정하였으며, 개발예정 시스템의 application 전략을 수립하였다. 또한 카펫 및 슬래브 시스템의 역학적 특성 기준 및
The objective of this research is developing the sustainable material and modularize pavement system and ensuring technologies that are related to the factory production and fast construction concept for satisfaction of “various needs of future society”. In the first research year, basic design co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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