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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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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연복 |
참여연구자 | 유평준 , 남정희 , 전성일 , 김기현 , 윤태영 , 안상혁 , 김동환 , 허준영 , 김우석 , 조윤호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970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순환구조.지속가능.장수명.모듈러.도로시스템.세미브리지형식.Closed-loop.Sustainable.Perpetual.Modular.Road System.Semi-bridge typ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970 |
본 연구는 도로에 대한 ‘미래사회의 다양한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재료, 맞춤형 모듈 도로, 공장생산과 급속시공이 가능한 도로기술 개발 및 관련 원천기술 확보를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세미 브리지 형식의 새로운 슬래브 모듈 개념을 개발하였으며 구조설계를 실시한 후 3차례의 시험시공을 수행하였다. 모듈러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정적, 동적 및 피로재하시험을 수행하였으며 최종적으로 안정적인 공용성 거동을 확인하였다. 고내구성 슬래브 모듈을 개발하기 위해 Self-Compacting Concrete 개
The objective of this research is developing the sustainable material and modularize road system and ensuring technologies that are related to the factory production and fast construction concept for satisfaction of ‘various needs of future society’. To achieve this purpose, semi-bridge type slab 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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