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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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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483 |
DB 구축일자 | 2014-08-23 |
Ⅰ. 서 론
1. 운영의 필요성
한 나라의 과학 기술 수준은 곧 국가 경쟁력에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과학 기술의 비약적 발전에 따른 학교교육의 근본적 변화를 절실히 느끼고, 미래사회에 대비한과학과 기술적 소양의 필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융합과 통섭의 시대적 요구, 기술과 학문분야를 초월한 과학기술 선도 인재 양성을 위한 초 • 중등 교육을 강화해야한다는 배경이 일반화되고 있다(교육과학기술부, 2011).
미국의 경우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법안으로서 초 • 중등 STEM 교육에 대한 투자와 교사양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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