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
---|---|
연구책임자 | 윤대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
등록번호 | TRKO201400012497 |
DB 구축일자 | 2014-07-12 |
Ⅰ. 서 론
최근 학교교육의 적합성에 대한 문제 제기가 증가하고 있다. 학교의 위치와 역할에 대해 정확한 답을 주기에 어려움이 있고 이런 학교의 위기에도 불구하고 여전한 학교 교육에 대해 희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마 학교에 대한 기대 때문일 것이다. 최근 우리 학교 교육의 현실은 이런 사회적 요구와 거리가 있고 입시중심의 교과학습에 치중되어 있는 모습으로 우리나라 학생들이 다른 나라 학생들에 비해 많은 시간을 학습에 투자하지만 투입시간 대비 학습 효율성,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학습 흥미도는 국제 평균 이하로 나타난다. 이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