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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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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01 |
DB 구축일자 | 2014-08-23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지난 20년간 경제패러다임은 포스트산업경제 체제에서 정보경제를, 디지털 경제를 거쳐 창조경제로 변화하고 있다. 창조경제1) 시대의 가장 큰 특징은 지식, 기술, 학문간의 융합으로 요약 되고 21세기 창조경제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정부는 2011년 주요과제로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예술 융합교육(STEAM)2)융합 예술』강화를 제시하고 있다(2011. 김진수, 2011. 최정훈). 현재 초 •중등 교육과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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