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숙지초등학교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45 |
DB 구축일자 | 2014-08-23 |
1. 연구의 필요성
가. 융합인재 양성의 키워드 'STEAM'
◦ 경제 패러다임이 디지털 경제시대로 진화하면서 ‘창의적 융합이재의 필요성이라는 새로운 인재상이 대두되고 수학, 과학은 물론 공학, 기술, 예술 등 다방면에 걸친 융합교육을 통한 다학제적 전문성을 가진 차세대 인재의 필요성 제기
◦ STEAM은 전통적인 STEM에 예술(Art)을 포함시킨 융합 과학교육으로 STEAM 개념을 처음 주창한 미국 버지니아주 기술교육협회 회장 조지 야크만(1999)은 "STEAM을 통해 학습자의 흥미를 높이고 토론학습, 소통과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