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17 |
DB 구축일자 | 2014-07-12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교육과학기술부에 따르면 융합인재교육(STEAM)은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적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융합인재교육의 활성화 및 교원 역량 증진을 지원하여 지식기반 사회의 융합형, 창조적 과학기술 인재 양성체제를 구축1)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였다.
이 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한국과학창의재단2)의 융합형 과학기술협력연구 지원의 목표에도, 현직 교사, STEAM 분야 대학교수, 연구원 등이 참여하는 협동연구팀 운영을 지원하여 현장 적용성이 높은 STEAM 수업 모델 발굴 및 개발하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