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24 |
DB 구축일자 | 2014-07-12 |
Ⅰ. 연구의 목적
1. 과학 교육에 기술과 공학, 예술을 융합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현대 사회에 필요한 창의성과 과학․기술 소양을 갖춘 인재를 육성한다.
2. STEAM을 실현하기 위한 과학, 수학, 예술 관련 과목의 수업 교수․학습 자료 개발 및 이를 통한 융합인재교육의 교과 수업 적용의 방향을 제시한다.
3. 다양한 유형의 STEAM 교육을 통해 과학, 수학, 기술, 미술, 도덕 수업 방법의 혁신을 도모한다.
4. 과학, 기술, 공학 지식에 예술과 사회의 관점을 융합하여 학생들의 심미적 인식 및 창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