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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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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31 |
DB 구축일자 | 2014-07-12 |
1. 연구의 필요성
21세기 정보화 시대에는 기존의 교육방법과 통념을 넘어 지식을 창출하고, 의사소통을 위해 정보에 접근하는 디지털 테크놀로지 사용 능력을 갖춘 ‘창의적 융합인재’라는 새로운 인재상이 대두되고 있다. 그러나 실제 교육현장은 최신 과학흐름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고 학생들이 배우는 교과의 의미와 가치가 결여되어 있어 학습한 내용을 문제 해결에 적용하거나 다른 교과와 연결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변화되어가는 세상에 부응하는 인재는 학문의 각 분과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통합적 사고를 수반하여야 한다. 그동안 시대가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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