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효동초등학교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49 |
DB 구축일자 | 2014-08-23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현재 과학교육의 비판은 일정 정도 실생활과의 연계를 지니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부분에서 실생활과의 연계가 부족함을 지적하고 있다. 또한, 수업이 이론 위주의 설명식으로 진행되고 있어 학생들이 과학을 왜 배워야 하는지에 대한 의심을 갖게 하는 원인을 제공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기도 한다. 현실 세계에서 과학교육에 의미와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의 변화와 아울러 사회 시스템과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연계된 과학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과학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은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