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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평초등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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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57 |
DB 구축일자 | 2014-07-12 |
1 연구의 필요성
21세기에 들어와서 과학, 기술의 발달은 이전의 시대에 비해 더욱 가속화 되고 있다. 선진국 뿐만 아니라 개발도상국에서도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하 학교 교육에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국가 경쟁력 강화와 미래 사회의 주도권을 잡기 위하여 교육과정을 수시 개정하고 한국인이 갖추어야 할 미래의 핵심 역량 중심의 교육을 한 축으로 잡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교육계에는 ‘융합인재교육(STEAM)이 21세기 교육을 선도한다’는 말이 교육의 화두가 되고 있다. 이러한 때에 발맞추어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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