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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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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83 |
DB 구축일자 | 2014-08-23 |
Ⅰ. 연구의 개요
1. 연구의 필요성
지난 20년간 경제패러다임이 포스트산업경제에서 정보경제로, 이어서 디지털경제 그리고 창조경제로 변화되어 오고 있다. 창조경제 시대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지식, 기술, 학문간 융합이다. 21세기 창조경제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이 필수일 수밖에 없다. 이에 정부는 2011년 주요과제로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예술융합교육(STEAM)』강화를 제시하였다.
이러한 융합인재교육이 필요한 이유는 우수한 과학기술인력의 양성 및 공급에 어려움을 갖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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