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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장동초등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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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94 |
DB 구축일자 | 2014-07-12 |
1. 연구의 필요성
◦ 선진국들은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교 교육의 변화를 추구하고 있고 우리나라도 국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지속적인 교육과정을 개정하고 핵심역량 중심교육으로 바뀌고 있음
◦ 우수한 과학기술인력의 양성 및 공급을 위한 이공계 진학을 기피하는 사회현상이 생겨나고 우리나라 학생들의 과학 성취도가 전체적으로 하락하고 과학학습에 대한 동기와 흥미도가 국제 평균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으로 조사됨
◦ 21세기의 교육 패러다임이 사람이 중심이 되는 사회 즉, 감성을 지닌 창조지식인의 사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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