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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Korea Rural Economic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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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광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Korea Rural Economic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400019122 |
DB 구축일자 | 2014-11-10 |
연구결과 및 정책방안
연구 결과 우리 농촌의 대중교통 및 도로체계 개선을 위한 향후 정책 방향을 네 가지로 제시하였다. 첫째, 농촌 도로 인프라와 관련해서는 농촌지역의 접근성 개선을 위한 도로 신설 못지않게 기존 도로의 정비에 정책적 초점을 두어야 한다. 둘째, 농촌 도로의 관리‧정비 시 무엇보다 사고예방 및 이동안전에 대한 고려가 우선되어야 한다. 셋째, 농촌 대중교통의 서비스 접근성을 증대하기 위해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대중교통 수단과 운행방법이 개발되고 이의 운영이 제도적으로 보장될 수 있어야 한다. 넷째, 각
The demand for public transportation has continuously declined in rural areas owing to the decrease of rural population and the increase of rural households having their own cars. It has caused business deterioration of rural bus companies and dwindling supply of public transportation services for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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