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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인삼 잠재시장에 대한 맞춤형 인삼제품 개발
Development of Tailored Ginseng Products for Global Ginseng Marke Demand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뉴트리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5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농림축산식품부
Ministry of Agriculture, Food and Rural Affairs(MAFRA)
등록번호 TRKO201400026268
과제고유번호 1545000967
사업명 농림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4-11-29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400026268

초록

○ 연구결과
1.홍삼로얄젤리 음료의 유화 조건을 확립하기 위하여 전자현미경을 통해 입자의 크기와 분포를 확인한 결과 입자의 크기는 비슷한 결과를 나타내었으며 입자의 분포는 homomixer를 사용한 것이 physcotron을 사용한 것보다 좋아 유화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homomixer가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유화 조건setting 실험 결과 유화기기는 homomixer를 사용하여 60초간 20,000rpm으로 교반하여 홍삼로얄젤리 음료를 제조 하는 것이 최적의 유화 조건이었다.사용되는 최적의 유화제로써는 TWO-1

Abstract

1. Optimal emulsion condition of red ginseng beverage with royal jelly was fixed. Proper instrument for emulsion was homomixer and optimal operating condition was 20,000rpm and 60 second for best emulsion. Optimal emulsifier and stabilizer were TWO-120 and mixture with AYA 30 and CMC F-SB, respectiv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요약문 ... 3
  • SUMMARY ... 10
  • CONTENTS ... 13
  • 목차 ... 16
  • 제 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34
  • 제 1절 연구개발의 목적 ... 34
  • 제 2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 34
  • 제 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39
  • 제 1 절 국내외 관련기술의 현황 및 문제점 ... 39
  • 1. 미주권 인삼시장 현황 ... 40
  • 2. 동남아권 인삼시장 동향 ... 42
  • 3. 유럽권 인삼 시장 동향 ... 45
  • 제 2절 국내 제품생산 및 시장 현황 ... 47
  • 제 3절 국외 제품생산 및 시장 현황 ... 50
  • 제 3 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53
  • 제1절 Nano emulsion 기술을 이용한 기능성소재 수용화기술 및 제품개발 ... 53
  • 1. 홍삼로얄젤리 음료개발 ... 53
  • 2. 홍삼라떼 ... 70
  • 3. Dyno-mill 기술을 이용한 인삼 미분쇄 기술개발 ... 85
  • 4. Dyno-mill 기술을 이용한 수삼음료개발 ... 94
  • 5. 수삼 유래 항균제 개발 ... 107
  • 제2절 특정사포닌별 성분강화, 표준화 기술 및 제품개발 ... 110
  • 1. Hot-Compressed Water Extraction을 이용한 특정사포닌 추출기술개발 ... 110
  • 2. 산 및 고압처리를 통한 특정사포닌 성분전환 기술개발 ... 130
  • 3. Hot-Compressed Water Extraction을 이용한 특정 사포닌 대량추출 기술 ... 153
  • 4. 인삼유용성분 및 사포닌 분석 표준화 ... 156
  • 5. 단세포분리기술을 이용한 인삼 single cell 소재개발 ... 166
  • 제 3절 맛, 향, 편이성 제고에 대한 기술 및 제품개발 ... 182
  • 1. Molecular Press Dehydration을 이용한 소재 및 제품개발 ... 182
  • 2. 압출성형공법을 이용한 새로운 형태의 인삼tea bag차 제품개발 ... 278
  • 제 4 절 권역별 인삼가공품 제형 및 맛에 대한 니즈분석을통한 마케팅 전략수립 ... 288
  • 1. 해외 권역별 시장조사 ... 288
  • 2. 해외 권역별 인삼에 대한 수용도 조사 및 테스트 마케팅 진행 ... 312
  • 3. 제품의 상품화를 통한 홍보 및 판매 ... 342
  • 제 4 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356
  • 제 5 장 연구개발 성과 및 성과활용 계획 ... 362
  • 제 6 장 해외과학기술정보 ... 364
  • 제 7 장 참고문헌 ... 368
  • 끝페이지 ... 373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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