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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연세대학교 Yonsei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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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9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400028802 |
과제고유번호 | 1711000671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4-11-22 |
키워드 | 교통안전.사고심각도 분석.고속도로 교통사고.다변량 분석.고속도로 구간유형.교통사고 요인.도로설계 가이드라인.사고 잦은 지점.안전관리.Traffic safety.Analysis of accident size.Highway traffic accidents.Multivariate analysis.Section type in highway.Factors affecting traffic accident.Roadway design guidelines.Black spot.Safety management.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400028802 |
연구결과
∙ 본 연구는 총 3차년도로 구성하며 각 연차별 집중 연구내용을 구상함
∙ 1차년도 연구에서는 고속도로 사고심각도 분석 및 모형개발을 위한 국ㆍ내외 연구동향, 관련연구 조사 및 기존연구의 한계점을 파악함. 또한 고속도로 과거 사고자료 입수 및 데이터가공을 통해 2차년도의 중점 연구내용인 사고심각도 분석 및 모형개발을 위한 자료구축을 완성함
∙ 자료구축과 함께 사고심각도의 구분에 따른 다양한 다변량 분석방법론을 검토하고 기존 사고분석 연구에서 다루지 않은 인과모형, 베이지안 접근 방법론 등을 검토함
∙
Result
∙ The research is comprised of three years and designed concentrate research contents by annual year. It suggests specific direction to proceed effective research by establishing annual research goals.
∙ The first year, it is planned to understand internal and external research tre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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