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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상대학교 산학협력단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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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9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400028834 |
과제고유번호 | 1345195380 |
사업명 | 국제연구인력교류(브레인풀사업) |
DB 구축일자 | 2014-11-22 |
키워드 | 고효율 항공기설계.일체형 복합재.Z-피닝 기술.하이브리드 복합재.공력.결빙.자율비행.강건제어기.무인비행체.Aircraft Design.Cocured Composites.Z-pinning Technology.Hybrid Composites.Aerodynamics.Aircraft Icing.Autonomous Flight.Robust Control System.Unmanned Aerial Vehicle. |
연구내용 (1000자내외)
본 중점연구소 사업의 최종 연구목표는 항공기 성능향상을 위한 핵심융합기술의 개발이며 이를 위해 기체구조관련 핵심기술 개발과 비행성능 관련기술이 효과적으로 결합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본 3단계 연구에서는 1, 2 단계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기체구조 핵심기술로서 제 1연구주제인 일체형 복합재 구조설계와 성형기술을 목표로 설정하고, 비행성능핵심기술로 제 2연구주제인 공력-결빙 통합시스템 개발과 자율비행 시스템 연구를 목표로 설정하였다. 제 1연구주제는 현대 항공기 구조설계의 핵심인 복합재료 기술로서 특히
Contents (1000자내외)
The final goal of this project is to develop the convergence technologies to improve aircraft performance. To achieve the goal, the core technologies of airframe and flight performance should be considered simultaneously. Based on the achievements during the previous two sta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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