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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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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2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500001583 |
DB 구축일자 | 2015-05-16 |
키워드 | 인간동력.초경량.카본.마일러.very light.human power.carbon.Mylar. |
본 보고서는 초경량 인간 동력 항공기 성능을 향상하기 위한 연구에 관한 내용을 수록하였다. 전년도에 개발한 항우연 시범기의 성능을 개량하기 위한 날개 형상 변경, 하중 해석, 날개 구조 설계/해석 등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다. 2013년도 291m 비행 이후 2014년도에는 훈련 중 기체 파손을 줄이도록 노력을 하여 안전한 비행이 되도록 노력하였다. 인간동력 항공기 경진 대회의 기록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범기에서 이륙경사대 등 새로운 기술의 적용을 시도하였다. 참가 팀들은 전년도의 경험에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접목하고 여기에 더해
This report contains research on the structural optimization and controllability enhancement of ultra-light small aircraft. Details on wing configuration change, loads analysis, wing structural design and analysis of KARI demonstrators are covered. Based on the experience of 291m flight in 2013, K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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