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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상대학교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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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9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28842 |
DB 구축일자 | 2014-11-22 |
키워드 | 항공기 기체 핵심기술.항공기의 선도기술연구.차세대 항공기 핵심시스템 기술.항공기 부품 설계.가혹 환경.일체형 복합재 보강구조.공력부품 성능향상.무인비행체.공력-결빙 통합 시스템. |
연구결과 (1000자내외)
본 중점연구소 과제의 1단계에서는 “고성능 항공기 핵심부품 차세대 설계기술 개발”이란 주제로 “최신 최적기법을 이용한 항공기 공력부품의 성능 향상을 위한 핵심기술 연구”와 “차세대 복합재 항공기부품 설계 핵심기술 개발” 연구를 수행하였다. 1세부과제에서는 항공기 성능에 관련된 항력 과 공력부품 설계를 위해 와류지배 유동장의 계산 정확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해석 시스템을 구축하고, 추진부품의 성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내부유동의 손실 최소화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2세부과제는 항공기 복합재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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