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조원범 |
참여연구자 | 정준화 , 최지영 , 김제원 , 윤천주 , 이석기 , 박원일 , 김순규 , 이윤철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979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도로 조명.노면휘도.휘도대비.노면 표시.폴리우레탄.전장발광.Road Lighting.Road Surface Luminance.Luminance Contrast.Road Marking.Polyurethane.electroluminescenc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979 |
본 연구는 기존의 고기능·고가격 위주의 기술을 대체할 수 있는 적정성능·저가격의 야간 운전자 시인성 확보 기술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개발 기술의 실용화 및 현장 적용을 통해 야간 교통사고 감소 및 사망자 수 감소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운전자는 도로 주행 중 필요한 정보의 90% 이상을 시각을 통해 획득하며, 도로 조명의 설치 및 이를 통한 야간 운전자의 시인성 확보는 야간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가장 이상적인 대안이다. 그러나 현 도로 조명 기준에 따르는 기존의 조명 방식은 이미 경제적·기술적 한계에
The study is intended to develop the technology with optimal performance at reasonable cost which will replace existing system with high-performance at high-cost to secure the driver’s visibility at nighttime as well as make commitment to reducing traffic accident and death toll at nighttime through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