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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InH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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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0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500001375 |
과제고유번호 | 1485011587 |
사업명 | 차세대에코이노베이션기술개발사업(환경정책기반공공기술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5-05-16 |
키워드 | 비산먼지.PM10.배출계수.포장도로.도로재비산먼지.비포장도로.나대지.임계마찰속도.Fugitive dust.PM10.Emission factor.Paved roads.Resuspended road dust.Unpaved roads.Open areas.Threshold friction velocity.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1375 |
본 연구에서는 도로 비산먼지 측정을 위해 기존 TRAKER 방식의 이동측정시스템 뒤에 SCAMPER 시스템(트레일러)을 연결하여 도로 silt loading과 배출계수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이동측정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실제 포장도로에서 하이브리드 이동측정시스템을 이용한 동시측정을 통해 차량속도 및 silt loading 변화에 따른 도로재비산먼지 배출계수 특성을 파악하였다. 측정결과인 TRAKER 방법과 SCAMPER 방법의 도로재비산먼지 배출계수를 비교‧검토하여 국내형 포장도로 재비산먼지 배출계수의 보정계수를 도출
Ⅳ. Results
In this study, to estimate resuspended PM10 and PM2.5 emission factor from paved roads, a hybrid mobile monitoring system was developed. This system employed principles both TRAKER and SCAMPER methods, thereby both the silt loading data and emission factor for resuspended road dust e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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