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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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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5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3835 |
과제고유번호 | 1711008170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미래부) |
DB 구축일자 | 2015-05-23 |
키워드 | 차세대 항공교통시스템.항공교통흐름관리.확률기반 항공관제시스템.경로최적화.차세대항행시스템.확률적 최적화 모델.Future Air Transportation Systems.Air Traffic Flow Management.Probabilistic Air Traffic Management.Route Optimization.CNS/ATM.Stochastic Optimization Model.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3835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본 과제는 2020년을 목표로 진행 중인 항공선진화를 통해 구현될 차세대 항공교통시스템의 필수요소인 항공교통흐름관리 (ATFM) 기법 및 이를 실현할 도구를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의 일차적인 목표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항공선진화 의무규정에 맞추어 기존 항공시스템에서 주관적이고 고정적인 정보에 의존해 이루어지던 항공교통흐름관리를 공학적,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미국이나 유럽 등 항공 선진국들의 사례를 참고하고, 북한과의 대치 상황 등의 국내특수상
Research Purpose & Content
This research seeks to develop and evaluate both deterministic and stochastic Air Traffic Flow Management (ATFM) optimization models, with the purpose to be utilized in the current and future air transportation systems. South Korea, one of leading states of the Intern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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