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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피를 위한 이용자 맞춤형 교통방재시스템 연구
A study on enhancing transportation disaster prevention systems to efficiently transport vehicles and people of emergency area considering user characteristic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명지대학교
MyongJi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4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500003989
과제고유번호 1345199803
사업명 중견연구자지원
DB 구축일자 2015-05-23
키워드 재난 특성.교통방재.이용자 특성.대피시설 기준.신호운영방안.보행자 Pick-up 위치.우회경로 알고리즘.대피경로 알고리즘.시뮬레이션.Disaster characteristics.Prevention of transportation disaster.User characteristics.Standard for shelter.Pedestrian Pick-up location.Signal operation method.Detouring route algorithm.evacuation route algorithm.Simulation.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3989

초록

연구의 목적 및 내용
□ 연구의 목적
◦이용자 및 재난 특성을 반영한 교통방재체계 마련을 위한 기초연구
◦본 연구에서는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재난상황에 대비하기 위하여 재난발생시 수송수단의 역할과 대피시설 선정 기준을 수립하고자 하며, 이용자 특성로 구분하여 이용자 및 재난 특성을 고려한 신호운영방안과 대피 및 우회경로 알고리즘등을 개발하고자 함
□ 연구의 내용
◦1차년도: 신속한 대피를 위해 이용자 특성을 고려한 신호운영방안 수립
- 재난 발생시 재난 관리 단계별 수송수단의 역할 정립

Abstract

Purpose&contents
Purpose of the study
◦ Enhancing transportation disaster prevention systems to efficiently transport vehicles and people of emergency area considering disaster types and traffic users
◦ In preparation for the casee of variety of calamities arising in Korea, the role of tra

목차 Contents

  • 핵심연구사업 최종보고서(평가용) ... 1
  • 목 차 ... 2
  • 연구계획 요약문 ... 3
  • 연구결과 요약문 ... 4
  • 한글요약문 ... 4
  • SUMMARY ... 5
  • 연구내용 및 결과 ... 6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6
  • 2.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0
  • 3.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11
  • 4. 목표달성도 및 관련 분야에의 기여도 ... 98
  • 5. 연구결과의 활용계획 ... 99
  • 6. 연구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99
  • 7. 주관연구책임자 대표적 연구실적 ... 99
  • 8. 참고문헌 ... 100
  • 9. 연구성과 ... 103
  • 10. 기타사항 ... 105
  • 끝페이지 ... 106

표/그림 (103)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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