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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명지대학교 MyongJi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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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4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3989 |
과제고유번호 | 1345199803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5-23 |
키워드 | 재난 특성.교통방재.이용자 특성.대피시설 기준.신호운영방안.보행자 Pick-up 위치.우회경로 알고리즘.대피경로 알고리즘.시뮬레이션.Disaster characteristics.Prevention of transportation disaster.User characteristics.Standard for shelter.Pedestrian Pick-up location.Signal operation method.Detouring route algorithm.evacuation route algorithm.Simul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3989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 연구의 목적
◦이용자 및 재난 특성을 반영한 교통방재체계 마련을 위한 기초연구
◦본 연구에서는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재난상황에 대비하기 위하여 재난발생시 수송수단의 역할과 대피시설 선정 기준을 수립하고자 하며, 이용자 특성로 구분하여 이용자 및 재난 특성을 고려한 신호운영방안과 대피 및 우회경로 알고리즘등을 개발하고자 함
□ 연구의 내용
◦1차년도: 신속한 대피를 위해 이용자 특성을 고려한 신호운영방안 수립
- 재난 발생시 재난 관리 단계별 수송수단의 역할 정립
Purpose&contents
Purpose of the study
◦ Enhancing transportation disaster prevention systems to efficiently transport vehicles and people of emergency area considering disaster types and traffic users
◦ In preparation for the casee of variety of calamities arising in Korea, the role of 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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