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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강남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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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0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500004263 |
과제고유번호 | 1711002403 |
사업명 | 국가간협력기반조성(비ODA) |
DB 구축일자 | 2015-05-30 |
키워드 | 연료전지.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백금촉매.최소촉매담지 방법.레이저.fuel cell.PEMFC.platinum catalyst.minimum catalyst loading.laser.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4263 |
레이저 빔을 이용한 연료전지용 촉매제인 백금 정밀 주입방법 및 연료전지 성능 관련성 연구로서, 이 연구를 통해 자동차용 연료전지의 백금량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가능성을 알아보고, 그 방법으로 제작될 경우, 이를 사용한 연료전지의 성능을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독일 파트너 (The Fraunhofer Institute for Chemical Technology (ICT))와 상호방문, 세미나 및 workshop 공동개최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해당 분야 전문가들과의 토론을 통해 연료전지용 촉매 최소화
To resolve global environmental problems, many automobile companies are making a great effort to develop so-called green-cars. One of the solutions is the electric vehicle equipped with the PEMFC (Proton Exchange Membrane Fuel Cell) stack. However, the cost of the stack, at the moment, is still t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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