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직접투자를 통한 국가브랜드 제고 - 다국적기업의 사회적 책임, 그 영향 및 국가이미지 향상 -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외국어대학교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8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등록번호 TRKO201500005048
과제고유번호 1345213267
사업명 사회과학연구지원
DB 구축일자 2015-06-06

초록

Ⅰ. 연구 목적 및 방법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최근 국제화의 물결이 급속하게 빠른 속도로 확대됨에 따라 이에 발맞춰 세계시장에서 해외직접투자가 차지하는 비중도 현저하게 증가하고 있다. UNCTAD (2007)의 보고서를 기초로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990년 다국적기업이 해외에 실행한 총 직접투자 규모 (outward stock 기준)는 1조 8천억 불이었으나, 2000년에는 6조 2천억 불로 늘어났으며, 2006년에는 다시 12조 5천억 불로 증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직접투자

목차 Contents

  • 2011년 선정 한국사회과학연구지원(SSK)사업 결 과 보 고 서 ... 1
  • 차 례 ... 2
  • Ⅰ. 연구 목적 및 방법 ... 3
  •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 3
  • 2. 당초 연구 내용, 범위 및 방법 ... 5
  • Ⅱ.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14
  • Ⅲ. 연구결과 활용계획 ... 20
  • 1. 연구결과 활용계획 ... 20
  • 2. 연구성과 ... 21
  • Ⅳ. 참고문헌 ... 23
  • 끝페이지 ... 25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