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CT 관련 기업의 해외진출 인프라 구축 방안 연구
Study on Improving Method for overseas expansion Infrastructure of domestic ICT companie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12
과제시작연도 2014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500006313
과제고유번호 1711021402
사업명 방송통신정책연구
DB 구축일자 2015-06-13

초록

4. 연구 내용 및 결과
가. 글로벌 ICT 시장환경 및 동향 분석
o 권역분류는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유럽 등으로 구분
- 주요 현황분석은 ICT 시장현황 및 정책현황, 협력현황 등을 조사해 분석
※ 시장현황은 수요측면과 산업측면으로 나누어 종합적인 분석 실시
o 국내 ICT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협력 가능성이 높은 주요 국가 선별․분석
- 협력가능성에 따른 주요 조사대상 지역 대륙은 문헌조사와 전문가 의견수렴 등을 통해 실시하며, 상대국의 시장규모, 기술수용성 및 발전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

Abstract

4. Research Results
A. Global ICT Market Environment & Trend Analysis
o Regional classification will include Asia, Africa, Central & South America, Europe
- Major present condition analysis will include ICT market status, policy conditions and cooperative matters
o Selection and analysis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3
  • 목 차 ... 5
  • 표 목 차 ... 8
  • 그 림 목 차 ... 11
  • 요 약 문 ... 15
  • SUMMARY ... 25
  • CONTENTS ... 31
  • 제1장 서 론 ... 35
  •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35
  • 1. 연구의 필요성 ... 35
  • 2. 연구의 목표 및 주요 핵심내용 ... 41
  • 제2장 글로벌 ICT 시장환경 및 동향 분석 ... 46
  • 제1절 개 요 ... 46
  • 제2절 아시아 ... 48
  • 1. 말레이시아 ... 48
  • 2. 베트남 ... 53
  • 3. 싱가포르 ... 59
  • 4. 인도 ... 64
  • 5. 미얀마 ... 70
  • 6. 태국 ... 75
  • 7. 대만 ... 80
  • 8. 방글라데시 ... 85
  • 9. 인도네시아 ... 89
  • 10. 캄보디아 ... 95
  • 11. 라오스 ... 100
  • 12. 카자흐스탄 ... 104
  • 13. 중국 ... 108
  • 14. 몽골 ... 115
  • 제3절 아프리카 ... 121
  • 1. 르완다 ... 121
  • 2. 탄자니아 ... 125
  • 제4절 중남미 ... 127
  • 1. 브라질 ... 127
  • 2. 콜롬비아 ... 131
  • 3. 에콰도르 ... 137
  • 4. 칠레 ... 142
  • 제5절 유럽 ... 147
  • 1. 터키 ... 147
  • 2. 러시아 ... 152
  • 3. 헝가리 ... 157
  • 4. 폴란드 ... 163
  • 5. 우크라이나 ... 168
  • 제3장 해외진출 대상 선정 및 수요분석 ... 173
  • 제1절 주요 목표시장 선정 ... 173
  • 1. 주요 목표시장 선정기준 ... 173
  • 2. 선정가능성이 높은 유망 국가(사업자) ... 174
  • 3. 주요 목표시장 종합 ... 176
  • 제2절 해외시장 수요조사 ... 177
  • 1. 조사배경 ... 177
  • 2. 조사설계 ... 178
  • 3. 조사결과 ... 178
  • 제4장 해외진출 방안 ... 186
  • 제1절 국내 ICT 기업의 해외 협력진출 방안 ... 186
  • 1. 협력진출 연계 모델 수립 ... 186
  • 2. 전략적 해외진출 및 확산전략 ... 188
  • 3. 국내 ICT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방안 ... 193
  • 4. 국내 ICT 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정책지원 가이드 ... 197
  • 참 고 문 헌 ... 200
  • 끝페이지 ... 201

표/그림 (141)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